본문 바로가기
동네한바퀴/경

[속리산 말티재] 충청도 단풍 명소, 단풍 맛집 소개

by 조! 2021. 11. 26.

충북 보은군 속리산에 위치한 말티재 전망대


 

얼마 전, 속리산으로 단풍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단풍을 보고 싶은데, 시간이 더 지나면 못본다는 생각에 얼른 다녀왔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속리산 말티재 전망대에요. 몇 번 사진으로만 봤었는데, 가보고 싶더군요. 단풍도 단풍이고 길도 꼬불꼬불 굽이진게 아름다워 보였어요.

 

네비에 말티재를 치면 바로 뜨길래 찍고 출발을 했습니다.

 

네비를 따라 가다보니 이런 곳을 들어가야합니다. 몰랐었는데 바닥에 결초보은이라고 적혀있네요. 보은군이 밀고있는 사자성어인가봐요 ㅋㅋ

저길 통과하면

 

이런곳이 나와요. 사진에서 왼쪽사진에서 왼쪽이 주차장인데 제가 갔던 날은 주차장에 차가 차있어서 오른편으로 갓길에 주차를 하시고 단풍을 보시더라구요.

근데 오른쪽으로 내려가서 조금만 가면 더 큰 주차장 있어요 (올라오기 힘들수 있다는 점도 있어요)

처음엔 주차장이 있는 줄 모르고 저도 갓길에 차를 잠시 주차했었네요...;;

 

그리고 전망대 쪽으로 길을 따라 가면 아까 보았던 이 건물을 통과해서 왼쪽 나무길이 전망대로 가는 길이에요.

(사진 없음 죄송...)

 

 

저기서도 길 따라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툭 튀어 나와있는 곳을 발견하시면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ㅎㅎ

취향에 따라 인물 중심으로도 찍으시고, 풍경을 살리기 위해 광각으로도 찍으시고..

(오후에 가면 저렇게 역광이에요..;;;)

 

그리고 툭 튀어나온 곳으로 걸어가면

 

 

이런 풍경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참고로 해 질때는 카메라 들고 죽치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고 하니 맘편하려면 해 지는 시간은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 시간엔 가본적이 없어서 저도 잘 모르겠는데 사람들이 그렇게 있다면 편한 구경은 못할거 같아요.

저는 아이폰으로만 찍었어요!

 


위치

충북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 산 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