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

해외 카드 이용해 한국으로 소액송금하기 (feat. 네이버페이 충전)

by 조! 2022. 12.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는 사람만 아는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 한국으로 소액 송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스마트폰이 아닌 PC로 하셔야하고,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한국에서 VPN을 사용한다면 가능할지도...?)

 

 

준비물

1. PC

2. (해외발급)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1.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시고 '네이버 페이'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시면 본인의 계정 밑에 적립 포인트와 충전 포인트 이렇게 두 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충전 포인트 밑에 충전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 저는 충전포인트가 0원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2. 충전창이 뜨는데, 한국의 경우에는 계좌 간편 결제만 가능하지만 해외에서 접속을 하게 되면 일반 결제 버튼이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 일반 결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반 결제의 한도는 월 10만원입니다. 이것은 계정당 한도이고 카드 한도가 아니기 때문에 같은 카드로 친구나 가족의 아이디를 빌려 충전해서 더 많이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3명이면 월 3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50만 원 버튼은 왜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3. 카드 결제 요청을 하면, KG 모빌리언스가 제공하는 결제정보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현재 비자, 마스터카드, JCB 세 브랜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창에서 결제하려는 카드의 브랜드를 선택하시고 카드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밑에 결제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 이메일 주소는 필수는 아닙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하고나면 카드사에 따른 인증과정이 있습니다. (혹은 카드사에 따라 이런 인증과정이 없이 바로 결제가 되기도 합니다.) 제가 사용 중인 카드의 경우는 제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보내줘서, 핸드폰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결제가 이루어지면 오른쪽의 사진과 같이 네이버 포인트가 충전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시 네이버페이의 페이지로 오게 되면 아까와 다르게 충전 포인트 100,000원이 찍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이제 충전포인트 밑에 '인출'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출 버튼을 누르시면 계좌를 등록하는 페이지, 혹은 등록된 계좌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계좌를 선택하시고 본인의 계좌로 충전된 금액을 인출하시면 됩니다. 

한국에 급하게 돈을 보낼 일이 있거나 하실 때, 해외 발급 카드를 이용해 편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적립하듯이 급할 때를 대비해 10만 원씩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 글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 5가지!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로 해외송금]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이용방법 및 후기

2022.12.08 - [해외송금] 한도와 국세청 통보 금액은 얼마일까?

2022.12.09 -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하는 이유와 하는 방법 (feat.카카오뱅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