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지난번 신용카드로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에 이어서, 교통카드를 충전하기 위한 신용카드로 괜찮은 신용카드들을 모아봤어요. 참고로 체크카드의 경우는 신용카드만큼 적립률이 좋지 않기 때문에 찾기가 힘들 걸로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순서들은 가능하면 기존에 쓰시던 카드들을 이용하는 방법을 포함해서, 교통카드 충전뿐 아니라 실생
활에서 쓰기에도 나쁘지 않은 카드들로 모아보았습니다.
목차
1. 통신비 할인카드
2. 우리카드 - 카드의 정석 POINT
3. 신한카드 - D-Day
4. 신한카드 - 얼웨이즈 온(Always-on)
5. 글을 마치며 + 교통카드 신용카드 충전 관련 글
들어가기 전에
참고로, 교통카드를 충전하면서 실적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일반 신용카드가 아닌 페이류(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페이코 등)을 우회하셔서 결제하셔야 합니다.
1. 통신비 할인카드
먼저 소개해 드릴 카드들은 통신비 할인카드들입니다. 제가 제일 먼저 통신비 할인카드들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1. 2021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휴대폰 보급률은 100%를 넘었으며, 스마트폰 보급률은 95%를 넘었기 때문
2. 통신비 할인 카드의 경우 30만 원을 이용 시 1만원 할인에서 1만 2천원 할인까지, 할인율로 따지면 3~4%를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두 가지 이유로 굳이 교통카드 충전이 아니더라도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히 괜찮은 카드이며 동시에 실적이 조금 부족할 경우 교통카드 충전을 통해서 실적을 채워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KB국민카드의 통신사 제휴 할인카드들입니다. 대한민국의 메이저 통신 3사인 SKT, KT, LG U+의 제휴 할인카드부터 시작해서,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Liiv M(리브 모바일)을 포함한 각 통신사들의 대표 알뜰폰 통신사 업체까지 카드가 다양하게 제일 많이 있는 카드사입니다.
연회비는 해외겸용으로 발급 시 1만 5천원 수준이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국민카드에서 제공하는 통신비 할인카드들이 거의 같습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시 1만 2천원 할인이며, 70만원 이상일 시 1만 7천원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0만원일 경우 1만 2천원은 4%에 해당하며, 70만원일 경우 1만 7천원은 약 2.43%입니다. 따라서 딱 30만원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퍼센트 면에선 더 이득이며, 교통카드를 충전 시 수수료 3%를 지불해도 약 1% 정도의 이득을 볼 수 있는 카드입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통신비 할인 카드는 우리카드의 SKT 우리카드 입니다. 연회비는 발급 카드 브랜드에 따라 연 1만원 혹은 1만 5천원입니다. 할인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원으로 3% 이상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T 라이트 할부를 이용한다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그 폭이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릴 수 있는 카드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국민카드보다는 할인율이 약간 낮지만 3% 이상이기 때문에 교통카드 충전 시 사용해도 나쁘지 않은 카드입니다.
요즘 나오는 통신비 할인 카드들이 대부분 카드사 24개월 할부를 유도하면서 할부를 통신사가 아닌 카드사로 했을 경우 더 큰 혜택을 주기 때문에 만약 할부를 카드사 할부도 같이 사용하신다면 더 많은 카드 선택지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이용하는 것은 아니기에 여기에서는 따로 소개드리지 않겠습니다.
2.우리카드 - 카드의정석 POINT
두 번째로 소개드릴 카드는 우리카드에서 나온 카드의정석 POINT카드 입니다. 카드의정석은 포인트형이 있고 (DISCOUNT)할인형이 있는데, 포인트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할인형은 교통카드 충전용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으로 발급 시에는 1만원, 비자나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 시에는 1만 2천원입니다. 혜택은 기본 0.8% 적립에 간편 결제를 이용 시 3% 추가 적립이 들어갑니다.
추가 적립을 위한 조건에는
1.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2. 건당 결제금액이 1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약 교통카드를 페이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으로 결제해서 충전하시게 되면 4%의 적립률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는 0.8% 적립이 아닌 1% 적립 적용) 실생활에서도 간편결제를 애용하신다면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한 카드로 쓰시기에도 충분히 좋은 카드입니다.
처음에 실험해본다고 천 원만 교통카드 충전을 했었는데, 알고 보니 만원이 안 넘어서 적립이 안되었습니다. 이 부분 유념하셔서 이 카드로 교통카드를 충전하신다면 만원 이상 충전하시면 됩니다.
3. 신한카드 - D-Day (디데이)
세 번째로 추천드릴 카드는 신한카드사의 D-Day입니다. 연회비는 1만 8천원으로 위에 소개해드린 카드들보다 제일 비싼 연회비입니다. 그렇지만 적립률 또한 5%로 가장 높은 적립률을 보여줍니다. 이 카드의 단점이라면 실사용 하기가 조금 까다롭다는 점입니다. 카드 이름인 D-Day(디데이)에서 알 수 있듯이 5%를 적립받을 수 있는 사용처가 매일 달라집니다.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편의점
목요일은 영화예매
금요일에는 요식
토요일에는 뷰티
일요일에는 온라인 쇼핑으로 바뀝니다.
전월 실적은 30만원 이상이 필요한데, 이 카드를 사용하시려면 조금 계산적으로 소비하시면서 사셔야 합니다.
교통카드 충전을 하시려면 매주 일요일에 충전하시면 수수료 3%보다 더 높은 5%의 적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신한카드 - Always on (얼웨이즈 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카드는 신한카드의 숨겨진 카드 Always on(얼웨이즈 온)입니다. 신한카드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카드로 보여지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1천원입니다. 전월 실적은 필요 없고 당월 1만원 사용 시, 다음 달 결제 대금 납부 후 1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무려 10%의 적립률을 보여주는 카드입니다.
게다가 1만원 사용했을 때, 한 번의 신한 페이 판(앱카드) 결제가 또 있다면 2천 포인트 적립이 되어 무려 20%의 적립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카드는 신규회원이 아닌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발급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 앱 발급은 안되고 현재 고객센터를 통한 발급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신한카드를 하나 이상 보유하시면서 이용 중이시라면 이 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아 한 달에 한 번 만원 정도만 충전하시면 10,300원 결제에 1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글을 마치며
교통카드를 신용카드로 충전하는 방법을 정리하며 신용카드 추천글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무리한 신용카드 사용은 위험하니 꼭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드를 먼저 이용하시면서, 추가로 발급을 고려하셨거나, 변경을 고려하셨던 분들만 위의 카드들 중 선택해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2022.12.07 - [쓸데있을 잡지식] - [교통카드 신용카드 충전 1] 교통카드 관련 추천 앱 4가지
2021.12.28 - [쓸데있을 잡지식] - [댐댐]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 네이버포인트,엘포인트 신용카드로 충전 등
.
'쓸데있을 잡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각은 몇분일까?] '촌각을 다투다', '일각이여삼추'의 시간과 뜻을 알아보자 (0) | 2022.12.17 |
---|---|
[교통카드 신용카드 충전 1] 교통카드 관련 추천 앱 4가지 (0) | 2022.12.08 |
[댐댐]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 네이버포인트,엘포인트 신용카드로 충전 등 (0) | 2021.12.28 |
[장어 비교] 뱀장어, 붕장어, 갯장어, 곰장어 (0) | 2021.07.29 |
[청주의료원 X 코로나검사] 청주 코로나 검사 가장 저렴한 방법 (0) | 2021.07.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