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리뷰

[청주의료원 X 코로나검사] 청주의료원 코로나 검사 후기

by 조! 2021. 10. 18.

얼마 전, 해외출국할 일이 있어서 청주의료원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제가 각 의료기관에 전화해 본 결과 청주에서는 청주의료원이 제일 저렴하고, 거리도 가까웠기 때문이에요.

해외출국할 경우 시간 맞춰서 공항에서 직전에 하면 가장 싸고 좋겠지만, 공항은 한 시간에 5명만 검사하기 때문에 예약이 정말 금방차서 예약 자체가 힘듭니다....

다행히도 공항에 있는 검사소랑 청주의료원이랑 검사비용은 같아요 ㅎ

 

 

청주의료원은 청주 선별진료소 중 하나인데요. 서원구에 속해있습니다.

저처럼 해외출국 혹은 기숙사 등의 이유로 코로나 검사를 해야할 일이 있으시다면 이곳에서 하시는 게 비용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정문으로 들어가면 빨간 가건물 중심으로 좌우로 코로나 검사를 위한 공간이 펼쳐져 있습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제일 왼쪽에서 두번째 컨테이너로 가셔야해요. '직원대기'라고 붙어져 있는 컨테이너입니다.

가서 접수를 하시면 유증상이시면 왼쪽, 무증상(해외출국, 기숙사, 회사, 학교 등의 제출용)이면 오른쪽으로 가게 됩니다.

 

 

저는 해외출국을 위한 항공사, 입국심사시 제출 용도였기 때문에 2번 무증상 환자대기 컨테이너에서 대기 했습니다.

저는 갔을 때 매우 더웠는데, 환기를 위해 저쪽은 늘 저렇게 문이 열려있습니다. 다행히(?) 안에 에어컨이 작동되고 있어요

창문과 문이 모두 열린채 냉방 중이기 때문에 덥습니다...

아마 추운 한겨울에 가신다면 똑같이 추울거 같아요

 

 

코로나 검사 대기실은 위 사진처럼 생겼어요. 의자가 일정한 간격을 두고 떨어져있고, 여러 위생용품이 있어요.

그리고 코로나 음성, 양성 판정은 하루에서 이틀 걸립니다.

아마 병원에 문의하시면 정확하겠지만 제가 검사할 때는 오후 3시 정도까지 검사를 하면 다음 날 아침이었고, 그 이후는 모레 아침에 나온다고 하셨어요.

아마 서울에서 결과가 내려오기 때문에 필요한 날에 따라서 검사 시간도 정하시는게 편하실 거에요.

 

여기서 기다리면 순서가 되면 간호사분께서 빨간 가건물로 들어가라고 하세요. 들어가면 바로 코로나 검사를 하기 때문에 사진은 못찍었는데, 생각보다 코가 아프더라구요...ㅠ

 

여기서 검사하고 비용은 78,560원이 나왔고, 이후 증명서 발급 비용으로 만원이 더 들어요.

 

 


2021.07.24 - [쓸데있을 잡지식] - [청주의료원 X 코로나검사] 청주 코로나 검사 가장 저렴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