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한바퀴/식

[나포리횟집] 하모회의 원조를 아시나요?

by 조! 2021. 7. 30.

일단 음식부터 보시죠!

하모회(왼)와 하모구이(오)


 

 

얼마 전, 감사하게도 하모회를 얻어먹었습니다. 하모회를 먹자는 말을 듣기 전까지 하모회가 뭔지도 몰랐었는데, 알고 보니 한 철에만 먹을 수 있는, 비싼 갯장어 회더군요. 그래서 냉큼 먹기 전부터 감사하다는 인사부터 올리고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간 곳은 경남 고성의 나포리 횟집 입니다. 측면 간판에는 여러 방송사를 통해 방송된 프로그램 이름이 적혀있고, 정문 쪽 지주 간판에는 갯장어(하모) 원조라는 말이 적혀있어요.
KBS 6시 내 고향, 한국인의 밥상 / SBS 전국을 달린다, 생방송 투데이 / MBC 경남아 사랑해 / PSB 모닝와이드 등에 방송되었네요. 방송은 따로 찾아보온게 아니라 몇 화인지, 언제 방영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가게 정면 모습인데, 입구 오른쪽에 모범음식점 표시가 붙어 있어요. 그리고 가게 바로 앞에는 바다가 있습니다.


가게 앞에 아스팔트가 있고 바로 앞으로 바다가 있는데, 하모회를 먹으러 간 날이 날씨가 좋았는데, 식당 앞에 도착하니 이렇게 안개가 껴있었어요. 바다 바로 앞 식당이다 보니 좀 더 회가 신선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식당에 들어가서 메뉴를 보니 갯장어를 중심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었어요. 하모회, 하모 샤부샤부, 하모구이가 주메뉴였습니다. 그리고 모둠회, 회덮밥, 매운탕 등이 있었어요.
저희는 온 목적대로 하모회를 먼저 시켰고, 회를 안 좋아하시는 분이 계셔서 하모구이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위 사진처럼 나와요. 고추, 마늘, 전, 소라, 토마토, 묵, 쭈꾸미(?), 감자, 양파, 콩가루, 소스 등이 나옵니다.
여기 식당을 가려고 그날 거의 한 시간을 차 타고 가서 그런지 밑반찬부터 맛있었어요. (역시 시장이 최고의 반찬..)
먹으면서 천천히 기다리니 말로만 듣던 그 하모회가 나왔습니다.


하모회는 잘게 썰어져서 나옵니다.


그리고 야채가 한가득 나오는데, 이걸 초장과 콩가루를 함께 섞어서 회와 함께 싸 먹으면 됩니다. 뭐 자기 마음대로 먹으면 되겠지만, 식당 사장님이 이렇게 먹는 걸 추천해 주셨어요.
초장 때문에 매콤한 맛도 있고, 콩가루 때문에 고소한 맛도 있어요. 하모회와 함께 먹으면 여러 맛과 또 회의 식감이 있어서 조화롭게 맛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하모구이인데요. 한 번 살짝 튀겨서 구워주시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가게 사장님께 물어보지는 않았는데, 바삭하면서 양념이 맛있어서 이것도 맛있었어요. 가시가 살짝 있는데, 개인적으로 먹는데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어요.
(사실 회를 안 좋아하시는 분 때문에 시켰지만, 모두 같이 나눠 먹고, 안 좋아하시는 분은 하모회가 생각보다 괜찮다며 평소 잘 안 드시던 회를 드셨다고....)

사실 차가 없이 가기 힘든 위치지만 그래도 25년째 장사를 하시는 것 보면, 꽤나 많이 찾아오시는 것 같아요. 가게옆에 주차장도 있어요. 저도 처음 먹어보지만 정말 맛있게 먹고 왔어요. 하모회를 찾으신다면 한 번 가보시는 것 추천해 드려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07.24 - [동네한바퀴/식] - [하모회(갯장어)] 복날 하모회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2021.07.29 - [쓸데있을 잡지식] - [장어 비교] 뱀장어, 붕장어, 갯장어, 곰장어


위치

경남 고성군 삼산면 두포1길 1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