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조지아 유심, 폰 개통하기] 막티(magti)에서 폰 개통, 요금제 얼마?

by 조! 2022. 10. 22.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TBC 계좌 개설 후 입금 오류] 입금오류와 입금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조지아의 통신사 중 하나인 막티에서 핸드폰을 개통하는 방법과 요금제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조지아에는 3개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그중 제일 큰 통신사는 막티(magti, 2021년 기준 가입자 약 220만, 조지아 내 98% 커버)이고, 나머지 두 개는 실크넷(silknet)과 비라인(Beeline)입니다. 보통 조지아에서 임시로라도 폰을 개통하려는 분들에게 여행사나 여행 관련 카페에서는 막티를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막티로 개통을 했습니다.

 

 

막티-로고


막티가 추천받는 이유는 실 사용자들이 느끼기에 조지아에서 잘 터지고, 무제한 요금제가 있고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조지아의 수도인 트빌리시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는 잘 터지냐는 큰 문제는 아닙니다. 트빌리시는 어느 통신사든 잘 터집니다. 다만, 조지아에 여행을 와서 이 도시, 저 도시 다니시고, 또 산에 트레킹 가시고 그러다 보면 산에서 안 터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나마 막티가 제일 잘 터진다는 것이죠. 가격은 막티가 다른 통신사들에 비해 저렴한 것은 아니고, 조지아 통신사가 한국의 통신사에 비해 저렴합니다.

 

목차

1. 방문하기

2. 개통하기

3. 요금제 선택하기

4. 요금 갱신하기(관리하기)


 

준비물

개통할 스마트폰, 여권, 현금 혹은 카드

 

1. 방문하기


구글 지도 등 조지아 지리를 보고 검색할 수 있는 곳에 'magti'를 검색하시고 본인과 가장 가까운 대리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조지아에 오기 전이라면 공항에서도 개통을 할 수 있으니 공항 내 magti를 개통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셔도 됩니다. (시내와 공항의 요금제가 다른것으로 알고 있어요. 시내는 선택지가 많은데, 공항에서는 15일짜리 요금제 2가지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2가지 요금제는 여행자들을 위한 요금제인데 자세한건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막티-위치표시-지도


구글 맵으로 'magti'를 검색한 결과 사진입니다. 빨간 핀으로 막티 대리점 위치들이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방문 전 가려는 위치를 먼저 찍어보시고, 영업시간 등을 확인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보통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다만 지점에 따라, 일요일은 안 열거나, 오후 5시까지 하는 곳도 있습니다.

 

2. 개통하기

번호표-기계막티-대리점

방문을 하고 나면 한국의 통신사 대리점과는 다르게, 은행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 한국은 대리점에 손님이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냥 오면 오는 순서대로 직원이 안내를 해줍니다. 하지만 조지아에서는 은행처럼 번호표를 뽑아야 합니다. 번호표를 뽑고 자기 번호가 올 때까지 대기했다가 자기 번호가 뜨는 곳에 가서 앉으면 됩니다.
상담원과 마주 보고 앉아서 핸드폰을 개통하러 왔다고 처음이라고 얘기하시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유심을 주면서 어떤 요금을 사용할 건지 물어봅니다. 유심 가격은 지금 글을 쓰는 기준으로 10라리이고, 요금제는 밑에 자세하게 쓰겠습니다.

대리점에서 10라리 + 선택한 요금제에 대한 요금을 카드나 현금으로 지불하시면 개통이 끝납니다. 그리고 번호는 자기가 원하는 끝자리 번호를 고르고 하는 시스템은 조지아에 없는 것 같습니다.

 

 

3. 요금제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통신요금에 비해 저렴합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통신사들의 요금제들과 달리 전화, 문자, 데이터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톡과 같은 메신저를 쓰고 문자를 쓸 일이 없다면, 데이터와 통화만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은 메신저 어플을 이용해 문자도 통화도 다 해결하기 때문에 데이터만 필요하다 싶으면 데이터만 사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점은 본인이 원하는 만큼만 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막티-문자-요금표


문자 (30일 기준)

  • 100건 - 1라리
  • 400건 - 2.5라리
  • 무제한 - 7라리

 

막티-전화-요금표

통화 (30일 기준, 통신사 상관없이)

  • 60분 - 5라리
  • 180분 - 10라리
  • 무제한 - 24라리

통화 (30일 기준, 온 넷 on net)

  • 무제한 - 10라리

온 넷(On-Net)이란? 같은 통신사 내 전화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막티 통신사 번호를 이용해 막티 통신사 번호로 전화를 거는 것입니다. 이 통화는 온 넷(ON-net) 전화로 들어갑니다. 막티 번호로 다른 통신사인 실크넷이나 비라인으로 전화를 거는 건 온 넷이 아닌 오프 넷(Off-net)입니다. 즉 온 넷 요금제로 전화를 걸 수 없다는 말입니다.

만약 연인, 가족끼리 조지아에 체류 중이고 통화를 자주 한다면 두 번호 다 온넷으로 10라리씩 해놓으면 무제한으로 통화가 가능하단 말이겠죠?

 

막티-데이터-요금표

데이터 (30일 기준)

  • 1기가 - 5라리
  • 3기가 - 9라리
  • 5기가 - 12라리
  • 20기가 - 30라리
  • 무제한 - 32라리 / 무제한 일주일(7일) - 9라리 / 무제한 하루 - 2라리


통화, 문자, 데이터를 모두 무제한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기 요금이 표시되는 처음 화면의 밑에 'OFFER' 라고 표시된 부분을 옆으로 넘기시면서 보면 'MIX YOUR COCKTAIL' 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기가 원하는 만큼 통화, 문자 그리고 데이터 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을 오른쪽 끝으로 미시면 세 항목다 'Unlimited'(무제한으로 설정이 됩니다.)

  • 7일 무제한 - 16.3라리
  • 30일 무제한 - 60라리

입니다.

 

막티-일반-요금제

이 사진의 요금제는 한국과 같은 '일반 요금제'라고도 표현할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데이터, 통화, 문자가 들어가 있고 맘에 들지 않는다면 Mix your own으로 자기에게 맞는 요금제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이터만 있어도 충분해서 사용하지 않는 요금제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4. 요금 갱신하기 (요금관리)

스마트폰 앱 중 my magti라는 앱이 있습니다. 다운을 받으시고 들어가시면 로그인하는 페이지가 뜹니다. 먼저 우측 위에 언어를 바꾸는 곳을 누르시고 영어를 선택하시는 게 편하실 거예요.

제일 밑에 'registry'를 이용해 번호와 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비밀번호가 등록된 번호라고 뜬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그 위 'forgot password?' 버튼을 누르시고 번호를 입력하시면 개통하신 번호로 인증문자가 옵니다. 그 인증문자를 인증하시면 비밀번호 재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니, 거기서 비밀번호 설정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들어가시면 자기의 요금제, 남아있는 통화, 메시지, 데이터 등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바로 인터넷, 전화, 문자 등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달 자동결제도 가능한데, 우측 위에 점세개를 누르시면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카드를 등록하고, 자동결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메뉴에서 위에서 두 번째 'PAYMENT OPTIONS'를 눌러주시면 카드 등록이 가능한 페이지가 뜹니다. 거기서 ADD CREDIT OR DEBIT CARD가 뜨는데 여기서 비자 혹은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메뉴로 나오셔서 'AUTO TOP-UP'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결제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자기가 사용하는 핸드폰 사용량에 맞게 자동결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오른쪽 사진은 데이터 무제한 자동결제를 등록해놓은 사진입니다.

요금을 갱신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요금을 수동으로 갱신하시면 갱신한 날부터 새롭게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개통 후부터 다른 요금은 적용해본 적이 없고 데이터 무제한만 계속해서 쓰고 있는데요. 30일을 다 채우지 않고 요금제를 결제를 하면 그 결제 시점부터 30일이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7월 12일에 무제한 요금제를 구매하면 8월 11일까지 데이터 무제한입니다. 근데 만약 8월 11일에 데이터를 구매하지 않고, 까먹을까 봐 8월 10일 날 한다면 남은 하루 + 30일이 아닌, 8월 10일부터 30일이 적용이 됩니다. 이점은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데이터 무제한만 이용해봐서 통화와 문자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는데, 통화와 문자는 누적이 된다고 하던데, 아마 무제한일 경우는 비슷하게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 글
2022.10.10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한-조지아 정보접근센터] 뭐하는 곳일까?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UZU HOUSE 우주하우스] 조지아 트빌리시의 일본인 커뮤니티

 


조지아 교통 관련 글

2022.10.1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볼트(Bolt)] (코카서스)조지아 여행 볼트 앱, 볼트 어플 이용하기
2022.10.1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트빌리시 대중교통 총정리] 트빌리시 지하철 노선도 포함

2022.10.23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트빌리시 교통카드 이용방법] 일반 교통카드 충전과 은행 체크카드 이용방법


조지아 은행 관련 글

2022.10.24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계좌 개설하기] 외국인에게 가장 우호적이라는 TBC 은행 계좌 개설

2022.10.31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 ATM 이용방법] 입출금하는 방법 (환율 체크하는 방법)

2022.12.03 - [쓸데있을 잡지식] - 해외 카드 이용해 한국으로 소액송금하기 (feat. 네이버페이 충전)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해외송금]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이용방법 및 후기

2022.12.07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 계좌개설] BoG(뱅크 오브 조지아) 계좌 개설하기

2022.12.09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앱 이용] 은행 앱을 이용한 공과금(전기세,수도세,가스비 등) 납부

 


조지아 통신 관련 글

2022.10.28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통신사 비교] 실크넷(Silknet)의 요금제, 막티와 비교해보자

2022.10.28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통신사 비교]비라인(Beeline)의 요금제와 커버리지, 최강 가성비

2022.10.29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통신사 비교] 세 통신사의 일반요금제와 여행자요금제 비교

2022.10.30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에서 esim 개통하기] esim 장점, Beeline 개통 후기

2022.10.31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 esim 온라인 개통] 비라인(Beeline) 온라인 개통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