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코카서스 조지아 esim 온라인 개통] 비라인(Beeline) 온라인 개통

by 조! 2022. 10. 31.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조지아의 비라인(Beeline 통신사를 통해 esim으로 새로 개통했다고 전해 드렸었는데요. 온라인 개통 순서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온라인으로 하다가 셀카와 여권을 찍어서 인증하라는 것 때문에 하다가 중간에 그냥 대리점 가서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비라인(Beeline) esim 개통하기

비라인 홈페이지 : https://beeline.ge/

먼저 조지아의 비라인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일 오른쪽 위에서 언어를 영어로 바꿔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위 메뉴에 esim을 누르시면 됩니다. (혹은 제일 아래 buy number 누르시면 되세요)

 

그러면 이렇게 번호를 사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번호를 사는 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번호는 일반 번호, 실버 번호, 골드 번호, 플래티넘 번호 이렇게 4등급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플래티넘번호는 현재 없다고 나옵니다.

 

번호의 가격은 등급마다 다르고, 본인에게 익숙하고 편한 번호를 검색창에 검색해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등급별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 1라리
  • 실버 - 100라리
  • 골드 - 450라리 

 

 

원하는 번호를 선택 하셨으면 밑에 내리셔서 Nex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일반 번호로 했습니다. 일단 비라인이 제 생활권에서 잘 터지는지 실험을 해보고 싶어서요. 근데 좋은 번호가 탐나신다면, 실버 번호나 골드 번호 중 하나를 하셔서 나중에 잘 안되실 경우 번호이동을 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실버번호도 괜찮은 번호가 많아 보였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핸드폰의 제조사와 모델을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현재 비라인에서 선택 가능한 제조사는 애플, 삼성, 구글, 화웨이, 라쿠텐 이렇게 5개의 제조사입니다.

 

참고 ) 실크넷에서 제공하는 esim 사용 가능 모델 목록

비라인에는 없는 윈도우폰, 오포, 소니 등도 있네요. 그냥 어떤 기종이 가능한지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서, 본인이 사용하는 모델까지 선택을 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마 저 절차는 핸드폰을 확인한다기보다 esim이 가능한 모델인지만 확인하는 절차 인 것 같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페이지 입니다. 기본 선택은 Green Max 인데, 저는 가장 저렴한 Yellow Max를 선택 했습니다. (한 달 동안 잘 터지는지 부터 확인을 하기 위해) 여튼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 하시고 나서 밑에 Next를 눌러 계속 진행을 합니다.

 

 

요금제까지 선택을 하셨으면, 장바구니(?) 같은 창이 뜹니다. 제일 위에 가입하거나 로그인하라는 문구가 있는데, 일단은 가입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앱을 깔아서 가입하면 1기가를 보너스를 주는데, 개통 전에 해도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가입은 나중으로 미루시고 결제해야 할 항목을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면

제일 위에는 번호입니다. 조지아 국가번호 뒤로 제가 선택한 번호가 나와있고 1라리입니다.

그리고 esim의 가격 5라리, 그 밑에는 선택한 요금제 3라리입니다. 총 9라리가 맞고, esim 이벤트로 현재 esim으로 비라인 개통시 보너스 5기가가 주어집니다.

여기서 next를 누르면 창이 하나 뜹니다.

 

 

 

그 창은 바로 이 창인데요. 온라인 구매를 위해서는 셀카를 찍어서 보내라고 합니다. 셀카에는 스마트폰과 신분증을 들고 찍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진행을 누르시면 사진을 올리는 페이지가 또 뜹니다. 사진을 올리고 진행을 하시면 아마 결제를 하고나서 esim을 폰에 설치할 수 있는 QR코드가 나올 것입니다. 그 QR 코드를 이용해서 폰에 회선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사진 찍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대리점으로 바로 향했습니다. 가까운 Beeline 대리점을 검색 후 갔습니다.

 

 

대리점에서 esim 개통하기

 

집에서 가장 가까운 비라인 대리점을 향했습니다. 대리점 주변이 조금 뭐랄까... 버려진 느낌...? 이어서 혼자 덩그러니 있고 그래서 처음에 망한 대리점인줄 알았는데, 다가가니 불켜져있고 직원도 앉아 있더군요. 처음 갔던 막티에 비하면 아주 작은 대리점이었습니다. 

들어가서 esim 개통하러 왔다고하니 기계로 번호를 고르라고 합니다.

 

 

기계는 처음에 조지아어로 세팅이 되어있고, 세팅을 영어로 바꾸시거나 직원에게 영어로 바꿔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번호를 고르는 동안 여권을 먼저 직원에게 주시고 번호를 고르시면 됩니다. 번호는 인터넷과 같이 일반 번호, 실버 번호, 골드 번호 이렇게 나뉘어져 있고 가격은 각각 1라리, 100라리, 450라리 입니다.

 

 

번호를 선택하고 나면 인터넷과 같이 요금제를 고르는 창입니다. 저는 원래 하던대로 Yellow Max를 하려고 했으나, 갑자기 직원이 말을 걸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라 15라리 내면 한달간 30기가에 전화, 문자 무제한이라고 합니다. 순간 혹했으나 이성을 부여잡고 원래 하려던대로 3라리짜리를 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이런게 불가능하니, 혹시 이벤트(프로모션) 요금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온라인이 아닌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서 개통을 하시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번호와 요금제를 선택하고나면 기계에서 영수증같은 종이가 나옵니다. 자기가 선택한 번호와 요금제 그리고 내야할 총 금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종이는 esim을 개통해주는 직원에게 넘겨주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이 카드로 낼건지, 현금으로 낼건지 물어봅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요금을 지불하시면, 직원이 핸드폰을 달라고 할 것이고, 핸드폰을 넘겨주시면 esim을 핸드폰에 설정해서 개통을 시켜줄 것입니다.

 

핸드폰을 받아서 My Beeline App을 까셔서 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데이터 5GB 보너스와 1GB 보너스가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비라인 앱을 통해서 사용량을 체크하실 수 있고, 요금제 갱신 등의 일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22.10.10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한-조지아 정보접근센터] 뭐하는 곳일까?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UZU HOUSE 우주하우스] 조지아 트빌리시의 일본인 커뮤니티

 


조지아 교통 관련 글

2022.10.1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볼트(Bolt)] (코카서스)조지아 여행 볼트 앱, 볼트 어플 이용하기

2022.10.1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트빌리시 대중교통 총정리] 트빌리시 지하철 노선도 포함

2022.10.23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트빌리시 교통카드 이용방법] 일반 교통카드 충전과 은행 체크카드 이용방법


조지아 은행 관련 글

2022.10.24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계좌 개설하기] 외국인에게 가장 우호적이라는 TBC 은행 계좌 개설

2022.10.31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 ATM 이용방법] 입출금하는 방법 (환율 체크하는 방법)

2022.12.03 - [쓸데있을 잡지식] - 해외 카드 이용해 한국으로 소액송금하기 (feat. 네이버페이 충전)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해외송금] 카카오뱅크 웨스턴유니온 이용방법 및 후기

2022.12.05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TBC 계좌 개설 후 입금 오류] 입금오류와 입금방법

2022.12.07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 계좌개설] BoG(뱅크 오브 조지아) 계좌 개설하기

2022.12.09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앱 이용] 은행 앱을 이용한 공과금(전기세,수도세,가스비 등) 납부

 


조지아 통신 관련 글

2022.10.22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유심, 폰 개통하기] 막티(magti)에서 폰 개통, 요금제 얼마?

2022.10.28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통신사 비교] 실크넷(Silknet)의 요금제, 막티와 비교해보자

2022.10.28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통신사 비교]비라인(Beeline)의 요금제와 커버리지, 최강 가성비

2022.10.29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조지아 통신사 비교] 세 통신사의 일반요금제와 여행자요금제 비교

2022.10.30 - [여행기/조지아, 트빌리시] - [코카서스 조지아에서 esim 개통하기] esim 장점, Beeline 개통 후기

 

.

댓글